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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억짜리tip : 리뷰를 좀더 끌어내는방법

붇옹산님 2021. 7. 12. 21:55


 


 

 

 

 

 

Think different [리.뷰.장.사]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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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억짜리tip : 리뷰를 좀더 끌어내는방법

: 살림살이에 도움이되셨다면 나중에 밥쏘세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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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 따라해보세요

-전 잘됐거든요. 확률70%는 될듯ㅋㅋ
-별5개를 2달동안 100개이상 연속으로 받은적도 있어요

-그리고 이단순한 접대로직을 몰라서 오늘도 경쟁에서 밀려나고
-서비스는 서비스대로 퍼~주면서 리뷰안써주는 고객만 원망하는 업주들이 꽤많습니다;;

-리뷰관리의 시작은 이렇게 하는것입니다

-질문을 바꿔보세요
-대체 고객이 리뷰를 잘 달아주게 할 방법이 뭘까?? => 음식을 어떻게 전해줄것인가?

 


tip1

음식을주는순간
 고객을 대면한3초!!

할수있는말은 대략2마디정도입니다.

이때정말 중요한말을 해야합니다.

제경우,, 이순간
 츄파츕스(싸구려사탕no. 인터넷에서 최저가로사면 130원정도)같은 사탕2개정도를 건내며
(이건 입가심 하시고요~)
하면서 한마디정도를 더 할수있는 기회를 얻습니다.

.

먼저 이거이거 서비스로 넣어드렸어요~~
서비스는 따로봉지로 담는것도 좋습니다

-흔한반응: 아..감사해요-

이때 사탕을꺼내 이거 입가심하세요~~한마디를 더법니다

-흔한반응2 : 아..감사해요-

(여기서!! 저희가 리뷰써주시면 단골쿠폰 넣어드립니다!!! 이 한마디!!! 이게신의한수다)
 (또는 종이 쿠폰을 2~3장 쥐어주면서,, 이건 어디서 말하지마세요~ 저짤려요~뭐이정도)

-흔한반응3: 그럴께요 or ㅋㅋㅋㅋㅋ
(바로이때!!)
 (굉장히밝은표정을 영혼까지 끌어모아서 감사를 표현하면서)
 (상대에게 정말 이걸원한다는 느낌을 퐉퐉주면서!!)

해야할 중요한말이 하나더있다.
 <<별5개 부탁드리겠습니다>>>하면서 반절~

-하나알아야할것은!!! 대부분의 고객은 리뷰써주면 할일다했다고 생각한다.
그러면서 별4개. 별3개 줘버리면,, 업체입장에서는 나.가.리ㅜㅜ

대충이런 로직이다.
 (무엇보다 고객을 웃길수있으면 게임끝!!)
 (하지만 너무 질척대면 귀찮아할수있음;;)

 

 

tip2

리뷰이벤트를 하며 요청사항에
(00주세요~~!! 닉네임적주세요!!)
적어야 서비스를 준다한다했을땐

(바로결제로 결제한 모든고객을 타겟으로)
이걸 안적은 사람에게도 챙겨주면서,
전화 나 직접배달을 통해 그 사실을 알려주면서
 리뷰를 부탁하면 잘먹힙니다

 

tip3
종이쿠폰은 원가가 종이값밖에 안드는 가성비쩌는 무기입니다.
배달시 쿠폰을 1~2장 더 쥐어주며,,
리뷰를 부탁하면 잘먹힙니다

또는 배민같은경우는 단골쿠폰을 활용하는것도 큰도움됩니다

 

 

tip4
 050도 문자가 됩니다!!!
만약 이정도 스킬을 부릴수있는 직원이없고, 배달대행을 보내야한다면!!!
위와같은 로직을 문자로 보내보세요
(생각해보면 고객이 문자를 짜증안내고 문자를 받을수있는 거의 유일한 순간입니다)


tip5
더좋은방법은 대행을 보내자마자
(거의도착할즈음맞춰서) 전화를해보세요.
그래서 아주자연스러운 목소리로 tip1과 같은 내용을 말해보세요.

 

tip6
피크시간 배달주문이 들어오면 배달예상시간을 60분.
거리가있고 더바쁘면90분,까지도 잡습니다다
(근데 진짜90분정도 걸릴바에는 팔지않는게 좋습니다!!
 (60분이상지나면 우리의 소중하고아까운 단골들의 짜증이 스멀대기 시작합니다)

-핵심전략은 이겁니다-
60분을 잡고,,
그리고 가능한 졸~~~라 빨리 갖다줍니다ㅎㅎ

-고객이 단골이고 우리음식이 정말 땡길때는 이미 기다릴각오를 하게마련인데,,
-60분기다릴각오를 했는데,,, 갑자기 20~30분만에 음식이따악!!!
-(일단 좋은리뷰50% 먹고들어갑니다ㅋ)
-그래서 가까운곳에 집착할 필요가 있는것입니다
-상대의 기대감을 살짝꺾는 전략을 통해 감동을 증폭시킬수있습니다

-슈퍼리스트를 너무 멀리설정해놓으면,, 이것의 우를 범하기쉽습니다

 

하면안되는짓 : 멈춰야할때

-똑같은 좋은행동을해도 전혀다른방향으로 과하게 반응하는 타이밍이 있습니다
-매장마다.. 사람마다.. 적절한 멘트의 유드리가 필요합니다
-한마디를 더하고 덜하고에따라 전혀다른 반응이 나오는 그 순간을 빨리 캐치해서
-실수를 줄여나가야합니다

 

[도대체 왜!!! 리뷰서비스까지 받아먹고 별4개를 줄까요???]

1-그냥 직관적으로 별생각없이
2-별5개가 업체에게 월매나 소중한지 잘몰라서(좋은리뷰남겨주면 되는줄이해)
3-아니면 진짜 평론가기질이 있는사람

 

[별5개는 뭣이 중한가요?]

-배민도 종종 시스템변화를 통해
-그때그때 중요한 포인트가 바뀝니다
-요즘엔 평점 과 찜(즐겨찾기). 최근리뷰가 가장 포인트입니다
-고객은 직관적으로 무얼보고 판단할까요?
-일단 평점입니다
-평점을 5점정도많이받다가 누군가 1점때려버리면,,, 별5개를 다시 20개이상 받아야 만회가 됩니다

 

 

 

[서비스업에서 서비스는(ex친절)은 곁들임요리가 아닌 주요리]

-괜찮고멋진음식을 x 감동선순환 로직을 가지고 배달영업한다면
-적은비용으로 월1억매장도 꿈꿀수있습니다

-가장배고플때 기대보다빨리 맛있는음식을 먹은이가,,
-가격에비해 특별서비스. 단골쿠폰도 더받고,
-게다가 칭찬 또는 친절까지 곁들여 서비스받는다면.
-나쁜리뷰가 달리기가 더 어렵습니다
-리뷰라는 공간이 바로 신규고객과 단골고객의 만나는곳입니다

 


[물론 정답은 없습니다]

친절을 거의 포기하고도
 잘되는 업체도 있습니다

제가아는 가장 불친절한 업주는
 뻥안치고 고객의 짜증을
 이단옆차기로 대응하는데
 배달매출로 월1억을 쉽게 넘깁니다.

매출의 7~10%를 광고에 재투자하고
 배민울트라콜을 15~20개정도 깐다
(1억을 팔기위한 엄청난 경험치 와 내공은 차치하더라도)
 (물론 음식맛이 수준이상이지만..)

말하고싶은건
 정답은 없다는것입니다

다만 리뷰관리를 좀더 집중해서
(일정한 시간동안)
울트라콜 15~20개 개별적으로 경쟁력있게 만들어간다면,,
 (개당 몇백만원의 매출을 더끌어낼수 있다면)
같은비용으로 월1.5억이상 수준까지도
 가능하다는건 분명합니다.

 

 


-끗-

 

이 글은 아프니까사장이다 "몽pd"님이 작성해주신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