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블랙컨슈머 개진상 손님 딱 우리한테 걸렸네요 대응법 및 응징

붇옹산님 2021. 7. 19. 22:15

요식업 18년 

자영업8년차 

또 다른 경우의 어떤 문제가 있을까 싶을정도로

장사하면서 일어나는 모든경우의 수는 다 겪어본거 같아요

 

저희는 블랙컨슈머나 진상손님 컨플레임손님이 많이 없는편인데

꼭 이맘때쯤 한두껀 악의적인 손님이 있어요

이맘때가 식중독지수가 높은시기예요

식중독지수 인터넷에 보시면 다 나오거든요 날씨에 따라

블랙컨슈머들은 그런거 다 알아보고 작업을 하거든요

 

몇일전 저희 배달시켜 먹은 손님이 리뷰에 댓글을 달아놓은거예요

저희음식먹고 식중독 걸렸다...

 

리뷰에 달아놓는건 남들 다보라는뜻이고

나중에 협상하겠단 뜻입니다 리뷰 지워주는조건?

진짜 식중독걸렸으면 매장으로 전화를 하던 찾아오던해야죠

 

곧 전화오겠군 어떻게 응징하지 라고 생각하고 있었어요

식품위생법을 공부했기 때문에 기본지식은  있었기도하고

저런경우가 한번있었거든요

 

음식배달접수 시간은 1시20분 조리해서 출발한시간은 1시55분

리뷰적은시간은 2시40분경 음식섭취하자마자 식중독 걸렸다는 말이네요

요즘은 자료가 다남기때문에 금방 조회가 됩니다

어설픈 블랙컨슈머입니다

 

식중독이던 급성장염이던 음식섭취후 18~24간후에 증상이나타나고

아무리짧아도 6시간이내 길게는 5일후에도 증상이 나타나요

친구가 의사여서 물어봤어죠

 

그럼 저손님은 진짜 잘못드셔서 장염이던식중독이 있던상태였던지

아닌지는 같이 병원 가보면 됩니다

 

여기서 제일중요한거 꼭 음식을 수거해야 됩니다

음식없다 버렸다

그러면 저 손님도 입증을 못하기때문에 증거가 안됩니다

 

오후쯤 역시나 아주 흥분한 목소리의 여성분이

매장으로 전화가 오셔서 저희 음식먹고 식중독이 걸렸다고 하셔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일단 죄송하다 저희가 조취해드리겠다고

숙여 들어갔을때 블랙컨슈머의 진면목이 나옵니다

사과가 필요한 손님인지 어떤 댓가가 필요한 손님인지..

 

일단 손님 남은 음식이나 도시락 들고 오시면

조희가 도의적인 진료비 일체 지불해드리겠습니다 라고 했더니

도시락을 들고왔는데..아주 아픈표정이였습니다

그리고 보통장염이나 식중독은 입원을하던지

링거라도맞거든요 그런데 병원갔다가 오는길이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직접 가지고 오신 도시락을 보니

도시락보자마자 저희 매장에는 존재하지 않은 음식도 일부들어있었습니다

아주 악의적인거죠 무언가를 더 넣어온거니..

 

그래서 저희가 진료비는 일체 지불해드리겠다고 하니

지금 돈이 문제냐 면서 저희 태도를 지적하는겁니다

그게 잘못한 사람의 태도냐 진료비로 해결된문제냐

무릅끓고 죄송하다고 해라

하.......저 친절마인드입니다 그런데 저건쫌 아니지않나요?

경찰에 신고하겠답니다

그때 저도 사람인지라 뚜껑열리더라구요

똑같이 흥분해서 될게아니여서

조곤조곤 대응했습니다.

 

식중독은 경찰에 신고하는게 아니고 보건소에 신고하셔야 됩니다 손님

그리고 식중독은 우리음식을 먹고 한분만 식중독 걸린다고

식중독은 아닙니다

음식먹고 아무리 짧아도 6시간 이내에는 증상이 안나타난다는

의사소견을 확보했습니다

병원갔다온 영수증 보여주세요

 

그리고 저희 주방에 같이 들어와서 도시락에 들어있던 이음식은 어디서 난거냐고

저희는 이런음식 취급안한다 직접 확인시켜드리고

병원같이가자 그리고 도시락남은 음식 검사 맡기겠다

우리의 잘못일경우 요구사항 들어드리겠지만

아닐경우 명예훼손,공갈,사기로 저희도 대응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자 얼굴이 시~~뻘게 지셔서

병원갔다왔는데 무슨 병원을가냐

도시락에 다른음식 들어있는건 자기도 모르겠답니다

그럼 일단 치료비 드려야 하니 병원 영수증이나 결제내역 보여달라니 필요없답니다

 

어이가 없어서 내일 경찰에 신고하겠다 하고 돌아가실려는데 손님 잠시만요 그렇게 돌아가시면 안되죠 만약에 저희도시락으로 인해 식중독이 아닐경우저희도 경찰에 신고하겠다고 했더니도망가듯이 나가는겁니다손님 다음부턴 그러지 마세요 했더니 뒤도 안돌아보고가더라구요...지금부터 정말 더 위생이나 음식 익힘정도음식 보관등 정말 신경 많이 쓰셔야 하니각별히 더 신경쓰시고저런 악의적인 손님들때문에 상처 받지마시고흥분하지 마시고 차분하게 대응 잘하시면 될꺼 같아요

 

 

이 글은 아프니까사장이다 "베리굿맨님이 작성해주신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