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우한폐렴 (전 죽어도 우한폐렴 입니다. 코로나19는 무슨) 때문에 방역업체들은 사상 최대의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메르스 신종플루 때도 이정도는 아니었습니다)
그 유명한 C사부터 시작해서 제가 아는 업체들도 요새 밀려 들어오는 우한폐렴 방역 의뢰에 새벽까지 잠못자고 근무중입니다. (그래서 단가도 엄청 올라갔지요...위험 수당도 붙으니. . .)
하지만 전 거래처나 신규 업체에 의뢰가 들어오면 그냥 시중에 파는 코로나 소독제(염화n알칼디메틸에틸벤질암모늄성분) 사다가 매일 직접 뿌리는게 낫다고 말씀드립다. (소독업체가 방역을 해드려도 그때뿐입니다.감염자가 언제 왔다갔을지 모르니 매일 하셔야 합니다 ㅠㅠ. 물론 전문가에게 매일 방역을 맡기시면 훨신 낫긴 하지만 비용이...)
본론으로 들어가서 요즘 신천지로 물타기 하는 기사나 글들이 많아졌는데요...
이건 명백히 정부의 초기 대응실패입니다. (오죽하면 의사협에서 성명까지 발표했겠습니까)
중국에서 입국하는 모든 사람과 중국을 경유해서 입국하는 모든 사람들 차단만 했어도 신천지 신도분은 걸리지 않았을수도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제 생각입니다.)
인체감염 코로나 바이러스는 아무리 소독을 한다해도 숙주를 없애지 않는이상 퇴치가 되지 않습니다.
감염자의 비말이나 타액등에 의해 공간에 남아있는 균들은 살균소독을 통해 사멸이 가능하지만 사람이 숙주가 되어 움직이며 옮기는것은 방법이 없습니다.(모두다 아시겠지만...)
우한 초기에 터졌을때 저와 이쪽 계통에 있는 사람들은 2월말 3월초부터 제대로 시작될거라고 입을모았습니다. (그보다 조금 일찍 시작됐지만)
정부가 제대로된 대처를 못하고 있었기에 중국처럼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것이라고 예측을 한것이지요.
중국이 의료기술이나 장비가 안좋아서 사망자가 저리 많은건 아니라 생각됩니다.
갑자기 늘어나는 감염자들이 제대로 치료받을 시설이 없어 사망한것이라 생각됩니다.
지금 확산되고 있는 추세를 보면 우리나라도 장담 못합니다.
대구에서 늘어난 확진자를 감당하기에 대구에 음압병실수는 벌써 부족하다고 합니다.
전국 음압병실 숫자는 1천여개라고 합니다.
지금 확진자들이 돌아다니며 감염시킨 사람들 현재 검사를 받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환자들... 거기다 아직 증세가 나타나지 않은 접촉자들까지 ...
어제 오늘 처럼 하루 수십에서 백명씩 늘어나면 감당이 안되서 치료를 받지 못하여 사망하는 일이 일어날수도 있습니다.
입국 차단하지 않고 (이미 다 뚫렸지만 지금이라도 해야합니다 ㅠㅠ) 방역만 열심히 한다고 해서 이사태가 진정이 될까요?
전 아니라고 봅니다.
바이러스가 자연히 사멸 종식 될때까지 기다리는 것도 아니고 이게뭔 ㅋㅋㅋ
외국에선 벌써 우리나라 입국제한까지 한다는 얘기가 들립니다.
우한폐렴발병 2위국의 위엄일까요...
어쨌건 현재 사태는 정부의 미온적 대처에 의한 인재가 확실합니다.
초기에 입국을 막은 국가들은 현재 미국 12명 러시아 2명 등 초기 확진자에서 더이상 추가 확진자가 나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저는 제발좀 이 정부가 전문가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였으면 좋겠습니다.
중국하고의 관계가 국민들 목숨보다 중요합니까?ㅋㅋ
여튼 두서 없는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우리 자영업 사장님들 타격이 크실텐데 뭐라 드릴 말씀이 없네요 ㅠㅠ
저희 거래처 사장님들도 너무 힘들다고 하시니 ㅠㅠ
정부가 정신 차려서 이사태가 하루빨리 마무리 되었음 좋겠습니다.
이 글은 아프니까사장이다 "페스트가드"님이 작성해주신 글입니다